블로그 이사합니다~!



Posted in "주인장은?" 2014.09.29 22:28


 만 7년동안의 티스토리에서의 블로그 생활을 끝내고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를 옮깁니다. 기존에 있는 글들은 그대로 나둘 생각입니다. 현재는 카페24 단독 웹호스팅을 사용중입니다. 티스토리에 있는 글들은 하나씩 옮기고 있습니다. 다 옮기려면 2년 정도 걸리듯 합니다. ^^

제 블로그를 RSS로 구독하시는 분들이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보시는 분들 그리고 플립보드를 통해서 보시는 분들은 제가 워드프레스를 시작했다는 것을 알고 있을 듯 합니다. ( 매우 소수지만;; )


새로운 블로그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. 가끔 생각나시면 들러 주세요~! 이상 블로그 이동에 대한 간단한 글이었습니다!


Name __

Password __

Link (Your Website)

Comment

SECRET | 비밀글로 남기기

  1. 지금 봐서는 굳이 옮길 뚜렷한 이유는 안 보이는데, 무슨 개인 사정이라도 있으신지요.

    그리고 그 정도 트래픽으로 괜찮을런지...
    • 2014.10.04 23:07 신고 [Edit/Del]
      겉은 비슷하긴 한데. ㅋㅋ 제가 원하는 플러그인도 직접 구매해서 설치할 수 있고 테마도 마찬가지구요. 티스토리는 이제 더 이상의 발전은 없다는게 수 년간의 모습을 통해서 드러났구요.

      트래픽은 일단 잘 조절하면서 이미지 CDN이나 월 500G로 옮겨야 할 듯해요!
  2. 비밀댓글입니다
  3. 지나가다
    본 사람입니다만, 혹시 글을 하나하나 옮기고 있는 건가요? 그냥 XML로 내보내서 워드프레스에서 불러오면 되지 않나요?
    • 2015.05.15 21:36 신고 [Edit/Del]
      일단 글 숫자가 굉장히 많아서 어드민에 있는 파일 내보내기로 xml이 안만들어집니다. 그래서 티스토리에 요청을 해서 4G짜리 xml을 받았습니다. 그래서 해당 xml을 밀어넣었더니 글을 복구하다가 글을 더 이상 읽어오지 못하더라구요. 몇 번을 해봤는데 50%이상 복구를 못하더라구요. 무엇보다 해당 글 자체의 이미지 url이 계속 티스토리로 있는 것도 신경이 쓰였구요. 그래서 글을 하나씩 옮기고 있습니다. 단순히 옮기는 건 아니구요. 마크다운 문법으로 글을 다시 작성하고 있습니다. 이렇게 쓰면 나중에 글을 수정하거나 이사를 할 때 매우 편리할 것 같더라구요. 굉장히 고생스럽긴 하지만 예전에 썼던 글을 조금씩 수정하면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무감을 가지고 하고 있습니다.

티스토리 툴바